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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비 부과내역서 작성하기

아파트경리업무

by bububu 2022. 6. 24. 2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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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과내역서 작성

1. 회계-장부 -> 관리비용명세서를 출력한다.

   (전표 발생시 계정과목 제대로 설정했는지 꼼꼼히 확인)

2. 고지-고지처리-고지기초작업 -> 행 추가로 부과 년월 생성하고 산출기간, 납부마감일을 확인한다.

3. 주차비 등록 ->  (22년 5월분 관리비 고지서를 작성할 경우를 예로 들면)

   입주민-정보조회-차량검색

   <차량등록일: 20220501-20220531 대수: 1-3> 출력 (주차비를 징수하는 차량대수를 입력하면 된다.)

   <차량 해지일: 20220501-20220531 대수: 1-3, 해지 차량 포함> 출력한다.

   위의 조건으로 출력한 자료를 기초로 말일 전표를 작성하고 주차비 등록 내역과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다.

4. 예외 세대 등록 -> 유선 시청료 변경사항 반영하기 

5. 가수금관리 ->과입금 가져오기/이월금 가져오기 (빠진 세대 없는지 확인하고 꼭 저장하기)

6. 관리비 고지처리 -> 개별수신 실행 후 계산완료되면

    관리비용명세서 보고 입력 후 저장한다. (부과금액과 부과 차액 자동 계산된다.)

7. 고지총괄표 출력

8. 고지총괄표와 관리비용명세서를 기초로 부과내역서 엑셀 파일 작성한다.

9. 부속명세서, 주석 작성한다.

10. 부과내역서 자료를 보내면 확인해서 교정본을 보내온다. 잘못된 부분이 없는지 다시 확인한다. 

    (특히 가수금 잘 확인하고 내가 보낸 자료와 다른 건 없는지도 잘 챙겨봐야 한다. 가끔 서로 실수를 한다.)

11. 다시 살펴보고 이상이 없으면 고지서 인쇄를 요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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