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요청으로 연말정산 근로소득 지급명세서(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를 발급하게 되었다.
1.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한다.
2. 신청/제출 -> 근로소득 -> 근로소득 지급명세서(연말정산용)를 클릭한다.
3. 이미 제출한 과세내역을 확인할 것이므로 Step2. 제출내역에서 조회한다.
4. 과세자료 제출목록의 제출년월을 지정한다. (1월에 신고했으므로 2022-01로 지정)
5. 조회하기 누르면 제출내역이 화면에 뜬다.
6. 접수번호(자료보기)를 누르면 신고한 직원 목록을 검색할 수 있다.
7. 근로소득지급명세서(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를 요청한 직원을 선택하고 인쇄하면 된다.
세 번쯤 발급해보니 어려울 것도 복잡할 것도 없이 몇 분 안에 끝이 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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